Chapter 3-7. 머터리얼 디자인 아이콘 키라인 제작 실습
아이콘 키라인 제작할 것
구글 머터리얼 디자인에서 제공하는 아이콘 가이드를 그대로 활용
머터리얼 디자인 아이콘 키라인 제작
아이콘의 경우 키라인에 맞춰서 제작해야 일관성 있는 아이콘을 제작할 수 있다
피그마 > 커뮤니티에서 > icon key line을 검색해서 가져다가 사용 가능하다
아이콘 비율
정사각형 - 18*18
세로 변이 큰 직사각형 - 16*20
가로 변이 큰 직사각형 - 20*16
원형 - 20*20
모바일 중심 작업을 할 때 4의 배수나 8의 배수를 지켜서 디자인하는 것이 유리하다
24x24 DP frame - Layout grid (+활성화)
18x18 box - fill 0, stroke 1px, corner radius 1
community - icons - plugins - material design icons - try it > Resource - plugins
To be more accurate disable Snap to pixel grid from preference
규칙이 있는 상태에서 아이콘 제작할 것
아이콘 사이즈 가로세로 20DP (24x24)
1) 프레임 선택 >> Layout grid
사이즈 1 - 격자무늬 - 컬러 블랙으로 변경
사각형 툴 (18포인트 가로세로)
stoke 0.1
코너 라디우스 1 + 복제 (ctrl D)
Shift + 로테이트(회전)
20지름 (Stoke 0.1)
카트 아이콘 실습
홈 >> 커뮤니티 >> 아이콘 >> 플러그인 >> 머터리얼 디자인 아이콘 설치
리소스 >> 플로그 인 >> 머터리얼 아이콘 실행
팝업창 >> cart 검색 >> 드래그 앤 드롭
Ctrl + c >> 삽입
Chapter 3-8. 컴포넌트 & 오토레이아웃 실습
컴포넌트 & 오토 레이아웃
1. 오토레이아웃울 활용하여 요소간 배치를 쉽게 적용할 수 있다
2. 컴포넌트를 사용하면 마스터- 인스턴스 관계를 활용해서
오브젝트 재사용성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이후 베리언츠에서 활용 가능하다
컴포넌트 :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UI 구격을 규정하는 것
디자인은 수정의 연속이다.
업무 효율을 높여서 작업해야 함!
인터페이스 >> Components >> 에셋 페널에서 가져와서 사용!
원본 파일을 수정하면 전체적으로 인테페이스들을 유지보수할 수 있음
(실습)
컴포넌트 등록
마스터 컴포넌트 - 수정
컬러변경, 텍스트 수정,
인터페이스들을 컴포터넌트로 등록하면 에셋해서 유지보수 가능함
오토 레이아웃 기능
잘 응용한다면 업무효율이 비약적으로 상승!
>> 연습
오토레이아웃 >> 레이아웃을 자동적으로 관리하도록 도와줌
Chapter 3-9. 배리언트 실습
Combine as Varient
통합 >> 버튼 명
버튼들 >> 규칙 정의!
Properties >> 정의 : 이름 명명
Chapter 3-10. 피그마 프로토타이핑 알아보기
베리언츠 실습
- 비슷하지만 약간씩 다른 컴포넌트를 쉽게 관리하기 위해 사용한다
On tap
On Drag
While hovering / pressing
Key/Gamepad
Mouse Enter/ leave
Touch down / up
응용 실습
Instant / Disolve / Smart animate
- 움직임의 수치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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