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세미나 리뷰
12블록 테크닉 리뷰
추가적인 테크닉
F.B (Feature Benefit)
H.B (Hidden Benefit)
사람들의 깊은 단의 말 못할 정말 이상품을 구매하게 만드는 숨겨진 이익이다!
>> 고객조사, 판매를 해보면서 실제로 고객들이 구매해서 얻게되는 점을 잘 관찰해봐야 함!
예시)
부동산 강의
F : 온라인 무제한 수강 + 훌륭한 강사
B : 부동산 투자 실전 지식을 얻을 수 있다
HB : 부동산 강의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필터 샤워기
F : 필터를 통해 물을 정화하는 샤워기
B : 깨끗한 물로 샤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B : 우리 아이의 소중한 피부를 지켜줍니다. / 나의 트러블을 개선시켜 줍니다.
사업 소개 애니메이션 제작 서비스
F :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입니다.
B : 고객이 서비스를 이해하도록 도와 구매를 유도합니다.
HB: 구매 전환율을 현저하게 높여주는 자동 판매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욕구 VS 필요성
욕구 - 상품을 가지고 싶은 열망
필요성 - 상품의 부재로 인한 불편
필요성을 높여서 욕구를 끌어올리거나
욕구를 끌어올려서 필요성을 높여주는 방법
고객에게 판매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하나하나 들어올 수 있는 단계를 만들어야 함!
>> 잘 만들어둔 상세페이지!로 돈을 써줄 구매해줄 프로그램을 촘촘히 넣어야 함!
고객 아바타 설정하기
사업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함!
마케팅 메시지 일관되게 나갈 수 있음!
적은 예산으로 폭발적으로 늘릴 수 있음
모든 사람을 만족 시키겠다 = 아무도 만족시키지 않겠다.
1. 같은 사업이라도 런칭마다 아바타가 다를 수 있다.
2. 같은 주제라도 아바타가 다르면 다른 사업이다.
스몰 비즈니스 = 한정된 예산
명확한 채널 / 명확한 메시지 / 명확한 타겟
타겟이 명확하지 않으면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들 수 밖에 없음!
예시)
상업형 사진 작가
- 웨딩 사진
- 제품 사진
- 광고 사진
- 인물 프로필
>> 누구든 맡겨주세요!
고객, 고가, 효과적으로 사람들을 모으기 어렵다!
인스타 광고를 냈다.
1 결혼 사진을 찍고자 하는 예비 부부
2 화장품 런칭하려는 화장품 회사 MD
3 PT 홍보용 화보집을 찍으려는 트레이너
4 차량 소개 브로셔를 제작중인 현대차 담당자
> 과연 위의 상업형 사진 작가의 광고를 보고 반응을 할까?
NO!!
광고시에 누구에게 서비스를 팔 것인지 제대로 선택을 해야함!
예)
허리 디스크 환자
누가 일반의사에게 갈까? 당연히 전문의다!
>> 하지만 우리가 사업할 때는 모든 사람을 타겟으로 감!
고객이 다양하면 고가 정책으로 가기 어렵다!
마케팅의 기본 - 역지사지
우리가 같은 주제로 진행을 하더라도 한 사람으로 명확하게 규정해야 함!
>> 희준씨는 아래의 카피에 반응을 할 것이다.
희준씨와 유사한 상황에 놓인 사람들이 볼만한 장소에 광고를 뿌리게 되면 희준씨들은 반응을 거의 한다!
원하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가장 좋은 실적을 낼만한 아바타를 설정해서 자석처럼 당기는 것이다!
상품 판매 페이지를 쓸 때 현철씨를 위해 대화를 하는 느낌으로 작성한다.
아래의 질문에서 초안을 써보면서 아바타를 만들어서 셍세하게 기록해보는 것이다!
나의 사업의 아바타를 만들어서 글을 쓸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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