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의 모든 것

[5/29] 18기 클래스 리뷰 #16

by 제e슨 2023. 5. 29.

Chapter 4-1. 타이탄의 첫번째 도구가 랜딩 웹페이지 개발인 이유

 

 

목표 - 인생에서 자유도를 최대치로 높여보자!

자신이 결정하고싶은 일을 하고싶었기 때문!

 

어떻게?

결론 - 돈 (경제적 자유)을 통해 더욱 빠르게 가능!

 

타이탄의 도구를 모았음

 

자청님과 함께 대화하면서 실용적이고 심리학적인 회사를 만들고자 해서 시작함

 

랜딩 페이지

>> 1페이지 짜리로 된 웹사이트!

 

다이어트, 주식, 교육(김성공 대표)

- 정보이후 고객정보 입력토록 함

 

랜딩 페이지는 한 페이지짜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1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구성

 

판매행위 - 상품 판매 행위 뿐 만아니라 

노동력, 관심, 취업,,, 

대부분의 사람 - 판매행위 하고 있음

 

판매 행위 

오프라인 공간 >> 온라인으로 이동

 

만화방 >> 웹툰

시장 >> 온라인 쇼핑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트렌드

- 스마트 스토어

 

어떤 채널을 이용해서 판매할지가 굉장히 중요함!

인력 스토어 - 상품으로 판매한다면..? 

 

내가 무엇을 판매할지 결정된다면 어떤 채널에서 판매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

 

랜딩 페이지 

- 효율적으로 제작 가능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함!

- 핵심 기술!

 

랜딩 페이지 능력 - 사업에 핵심!

매출 증대!

 

취업, 사업(학원, 컨설팅, 주식, SI...)

한페이지 짜리 랜딩 페이지만 잘 제작하면 무엇이든 잘 팔수 있음

 

 

 

Chapter 4-2. 랜딩페이지로 무자본 창업하기 - 100평 매장을 무료임대?!!

 

무자본 창업 

100평 짜리 매장을 무료로 임대하는 방법

 

일반인들이 사업을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

>> 좋은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생각할 수 있어도.. 리스크 때문이다!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이 잘 팔릴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면 대출받아서라도 할 것이다.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이 나에게는 매력적이라도 타인들에게는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다. 

 

리스크 때문!!

무자본 창업을 하고싶은 것도 리스크를 줄이고 매출을 높이고 싶기 때문이다. 

 

랜딩 페이지!

온라인 매장을 말한다. 100평짜리 매장보다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동시간대 1만명, 2만명도 1달에 방문시킬 수 있다. 

>> 5만원밖에 안된다면..?

 

랜딩 페이지 >> 대부분의 사업을 시작해보라!

 

 

Chapter 4-3. 랜딩페이지로 무자본 창업하기 - 미리 팔아보기

 

사례 2가지

 

사례1) 교육사업

- 랜딩페이지만으로도 성공시킨 개념!

- 초중고 대상응로 코딩 교육 사업 진행

 

사업의 확신 有 >> 코딩교육 (공교육에서 홍보 多, 주변 상권도 小)

망설였음 - 리스크때문

 

따라서

설명회 랜딩페이지 제작를 먼저 만들었음

맘카페, 페이스북 >> 랜딩페이지 홍보 - 15명 가량의 학부모님들 시작! 

5명의 사람들부터 그룹과외로 시작! 

공간 빌려서 진행! 수요를 100% 확인한 뒤에 학원 사업 진행!

>> 대출 받고 진행

 

랜딩 페이지는 사업장의 역할을 대신함

- 학원에만 국한되는 것 아님

 

 

사례2) 캠핑 용품 대여사업

한강에 피크닉

 

우연히 한강에서 캠핑용품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었음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예약 시스템 X 

>> 교육 사업과 마찬가지로 예약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부터 제작해서 진행

 

미리 팔아보기를 하기 위해서 고객들의 예약을 먼저 받아서 진행

 

랜딩 페이지만 있다면 우리가 여러가지의 사업을 얼마든지 시도해볼 수 있다. 

아이디어와 아이템이 사업을 시작하기 어렵다면, 

최소시간 최대의 효과 - 랜딩페이지로 미리팔아보기로 실행해보라!

 

 

Chapter 4-4. 랜딩페이지로 사업 매출 2배 늘리기

 

사업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도 사용 가능함!

 

과거에 김성공 대표또한 홈페이지 형태로 다양하게 구축을 했었음

>> 굉장히 많은 기능과 메시지를 담고 있었음

 

 

하지만 고객들이 웹사이트로 들어와도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았음!

>> 고객들이 행동을 하도록 유도시키지 못했음

 

 

하지만 1페이지로 제작한 이후

1가지 목적, 1가지 기능을 포함 = 랜딩 페이지!

 

 

교육 상품 + 정보 남길 수 있도록 

>> 고효율

 

고객이 혼란 스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의사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

 

상품 - 사이트에서 바로 결정이 일어나기 어려운 직종 (학원, 컨설팅, 마케팅,, 지식 서비스)들은 랜딩 페이지가 필요한 상품!

 

고객들의 정보를 남기게 하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함!

 

한가지 프로모션만 집중적으로 판매를 할 경우에 고객이 빠르게 구매결정의 환경을 조성시켜줌

 

예시)

FUNLAB

회사 소개 >> 포트폴리오 >> 아래 연락처

 

스피킹 맥스 

 

걸작 떡볶이 치킨

 

CU 클린업 피부과의원 

 

NO1 INVESTMENT 

 

랜딩 페이지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이벤트나 프로모션에서도 활용이 되어서 사업의 매출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Chapter 4-5. 랜딩페이지로 프리랜서가 되거나 취업하기

 

랜딩 페이지 - 사업하는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님

잘 활용해보면 본인의 잠재력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음

 

랜딩 페이지로 프래린서 활용한 예시)

 

 

 

 

각각의 구성이 되어있음

랜딩 페이지 공통점 인재적 가치 알려주고, 컨텍할 수 있는 노하우를 만들 수 있게 알려줌

 

Chapter 4-6. 고객의 구매 패턴을 이해하면 '돌'도 팔 수 있는 이유

 

우리는 사업가이든 아니든 무언가를 판매하는 행위를 어떤 형태로든 한다. 

 

판매행위를 잘하는 사람이 성공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판매를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잘 해야할까?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잘 이해해야 함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그저 도구이다!

랜딩 페이지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100% 이해하고 있어야 함!

 

 

고객 구매 패턴 이론 6단계

1 인지

2 호기심 (의외성, 시의적절성)

3 몰입 (명분, 간접적 가치증명)

4 구매욕구 (지금 구매를 해야만 하는 이유 제시)

5 구매전환 (구매 전환에 허들 제거)

6 충성고객, 재구매 

 

★ 위의 6가지 구매패턴 이론은 인생의 치트키이다!!

이 이론만 잘 이해하고 적용하면 무엇이든 판매를 잘 할수 있다!

 

잠재 고객들은 상품의 존재조차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때문에 인지 단계에 있음!

>> 인지를 시켜주기 위해서 홍보와 마케팅, 광고가 필요

>>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함!

 

이러한 메시지는 인지단계의 고객에게는 적합하지 않음!!

 

 

1. 인지단계

같은 반에 맘에 드는 이성에게 대시할 때, 

1) 타겟하는 이성 고객 구매패턴의 어느 단계에 있는 지 파악하라.

2) 그 단계에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라.

 

 

인지 단계에 고객은 호기심이 더 생기도록 해줘야 함!

 

2 호기심자극!

>> 사진, 메시지

>> 호기심의 단계

고객의 특성 (페르소나 정의)

- 고객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특성을 잘 파악하면 할수록 어떤 메시지에 고객이 호기심을 느낄 지 알수가 있음!

 

 

3 몰입 

 

호기심을 가진 고객에게 더욱 이 상품을 사야하는 이유를 나열해줘야 함!

>> 몰입단계

 

이 상품의 엄청난 기능.. 들을 알려주면서 몰입하게 만드는 것!

특허 기술, 많은 후기들.. 나열, 기능성 설명 

>> 본격적으로 호기심을 가진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몰입하게끔 하는 장치!!

 

 

 

4 구매욕구

 

고객이 몰입하게 만든 이후할인 기간 명시, 선착순 몇명.. 언급, 지금 구매를 해야만 하는 구매 욕구를 느끼게끔 하는 단계를 만들어줘야 함!

>> 지금 구매해야하만하는 이유 언급!

  

 

5 구매전환

결제까지 이끌수 있는 구매 전환 단계에 접어들어야 함!

구매 전환 단계에서는 결제에서 느낄 수 있는 허들을 제거해줘야 함!

 

>> 쉬운 결제창, 편리한 UI/UX

>> 금액 부담 고객들 - '할부 가능' 워딩으로 부담을 줄여주기

 

자연스럽게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기능!!

 

이 순서대로만 잘 이끌어간다면 충분히 결제까지 잘 이어질 것임!

 

 

6 충성고객

한번이라도 구매했던 고객들은 2-3단계의 메세지는 전달할 필요는 없음

 

>> 다시 호기심 제공을 위해서는 

- 멤버쉽 가입시 10% 할인, 후기 작성시 포인트, 선물 제공! 재구매시 할인.. 

 

고객의 심리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알고 그 심리 단계에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

 

 

고객 구매 패턴을 100% 습득을 하게된다면 어떤 것이든 판매할 수 있다!

 

'창업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기 2차 팀 과제  (1) 2023.05.30
[5/30] 18기 클래스 리뷰 #17  (0) 2023.05.30
[5/26] 18기 블로그 챌린지 #15  (0) 2023.05.27
[5/26] 18기 클래스 리뷰 #15  (0) 2023.05.26
[5/24] 18기 블로그 챌린지 #13~14  (0) 202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