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4-1. 타이탄의 첫번째 도구가 랜딩 웹페이지 개발인 이유
목표 - 인생에서 자유도를 최대치로 높여보자!
자신이 결정하고싶은 일을 하고싶었기 때문!
어떻게?
결론 - 돈 (경제적 자유)을 통해 더욱 빠르게 가능!
타이탄의 도구를 모았음
자청님과 함께 대화하면서 실용적이고 심리학적인 회사를 만들고자 해서 시작함
랜딩 페이지
>> 1페이지 짜리로 된 웹사이트!
다이어트, 주식, 교육(김성공 대표)
- 정보이후 고객정보 입력토록 함
랜딩 페이지는 한 페이지짜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1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구성
판매행위 - 상품 판매 행위 뿐 만아니라
노동력, 관심, 취업,,,
대부분의 사람 - 판매행위 하고 있음
판매 행위
오프라인 공간 >> 온라인으로 이동
만화방 >> 웹툰
시장 >> 온라인 쇼핑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 트렌드
- 스마트 스토어
어떤 채널을 이용해서 판매할지가 굉장히 중요함!
인력 스토어 - 상품으로 판매한다면..?
내가 무엇을 판매할지 결정된다면 어떤 채널에서 판매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
랜딩 페이지
- 효율적으로 제작 가능하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함!
- 핵심 기술!
랜딩 페이지 능력 - 사업에 핵심!
매출 증대!
취업, 사업(학원, 컨설팅, 주식, SI...)
한페이지 짜리 랜딩 페이지만 잘 제작하면 무엇이든 잘 팔수 있음
Chapter 4-2. 랜딩페이지로 무자본 창업하기 - 100평 매장을 무료임대?!!
무자본 창업
100평 짜리 매장을 무료로 임대하는 방법
일반인들이 사업을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
>> 좋은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생각할 수 있어도.. 리스크 때문이다!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이 잘 팔릴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면 대출받아서라도 할 것이다.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이 나에게는 매력적이라도 타인들에게는 아닐 수도 있기 때문이다.
리스크 때문!!
무자본 창업을 하고싶은 것도 리스크를 줄이고 매출을 높이고 싶기 때문이다.
랜딩 페이지!
온라인 매장을 말한다. 100평짜리 매장보다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다.
동시간대 1만명, 2만명도 1달에 방문시킬 수 있다.
>> 5만원밖에 안된다면..?
랜딩 페이지 >> 대부분의 사업을 시작해보라!
Chapter 4-3. 랜딩페이지로 무자본 창업하기 - 미리 팔아보기
사례 2가지
사례1) 교육사업
- 랜딩페이지만으로도 성공시킨 개념!
- 초중고 대상응로 코딩 교육 사업 진행
사업의 확신 有 >> 코딩교육 (공교육에서 홍보 多, 주변 상권도 小)
망설였음 - 리스크때문
따라서
설명회 랜딩페이지 제작를 먼저 만들었음
맘카페, 페이스북 >> 랜딩페이지 홍보 - 15명 가량의 학부모님들 시작!
5명의 사람들부터 그룹과외로 시작!
공간 빌려서 진행! 수요를 100% 확인한 뒤에 학원 사업 진행!
>> 대출 받고 진행
랜딩 페이지는 사업장의 역할을 대신함
- 학원에만 국한되는 것 아님
사례2) 캠핑 용품 대여사업
한강에 피크닉
우연히 한강에서 캠핑용품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었음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예약 시스템 X
>> 교육 사업과 마찬가지로 예약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부터 제작해서 진행
미리 팔아보기를 하기 위해서 고객들의 예약을 먼저 받아서 진행
랜딩 페이지만 있다면 우리가 여러가지의 사업을 얼마든지 시도해볼 수 있다.
아이디어와 아이템이 사업을 시작하기 어렵다면,
최소시간 최대의 효과 - 랜딩페이지로 미리팔아보기로 실행해보라!
Chapter 4-4. 랜딩페이지로 사업 매출 2배 늘리기
사업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으로도 사용 가능함!
과거에 김성공 대표또한 홈페이지 형태로 다양하게 구축을 했었음
>> 굉장히 많은 기능과 메시지를 담고 있었음
하지만 고객들이 웹사이트로 들어와도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았음!
>> 고객들이 행동을 하도록 유도시키지 못했음
하지만 1페이지로 제작한 이후
1가지 목적, 1가지 기능을 포함 = 랜딩 페이지!
교육 상품 + 정보 남길 수 있도록
>> 고효율
고객이 혼란 스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의사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
상품 - 사이트에서 바로 결정이 일어나기 어려운 직종 (학원, 컨설팅, 마케팅,, 지식 서비스)들은 랜딩 페이지가 필요한 상품!
고객들의 정보를 남기게 하는 것이 목적이 되어야 함!
한가지 프로모션만 집중적으로 판매를 할 경우에 고객이 빠르게 구매결정의 환경을 조성시켜줌
예시)
FUNLAB
회사 소개 >> 포트폴리오 >> 아래 연락처
스피킹 맥스
걸작 떡볶이 치킨
CU 클린업 피부과의원
NO1 INVESTMENT
랜딩 페이지는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이벤트나 프로모션에서도 활용이 되어서 사업의 매출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Chapter 4-5. 랜딩페이지로 프리랜서가 되거나 취업하기
랜딩 페이지 - 사업하는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님
잘 활용해보면 본인의 잠재력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음
랜딩 페이지로 프래린서 활용한 예시)
각각의 구성이 되어있음
랜딩 페이지 공통점 인재적 가치 알려주고, 컨텍할 수 있는 노하우를 만들 수 있게 알려줌
Chapter 4-6. 고객의 구매 패턴을 이해하면 '돌'도 팔 수 있는 이유
우리는 사업가이든 아니든 무언가를 판매하는 행위를 어떤 형태로든 한다.
판매행위를 잘하는 사람이 성공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판매를 잘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잘 해야할까?
고객의 구매 심리를 잘 이해해야 함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그저 도구이다!
랜딩 페이지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심리를 100% 이해하고 있어야 함!
고객 구매 패턴 이론 6단계
1 인지
2 호기심 (의외성, 시의적절성)
3 몰입 (명분, 간접적 가치증명)
4 구매욕구 (지금 구매를 해야만 하는 이유 제시)
5 구매전환 (구매 전환에 허들 제거)
6 충성고객, 재구매
★ 위의 6가지 구매패턴 이론은 인생의 치트키이다!!
이 이론만 잘 이해하고 적용하면 무엇이든 판매를 잘 할수 있다!
잠재 고객들은 상품의 존재조차도 인지하지 못하고 있기때문에 인지 단계에 있음!
>> 인지를 시켜주기 위해서 홍보와 마케팅, 광고가 필요
>>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함!
1. 인지단계
같은 반에 맘에 드는 이성에게 대시할 때,
1) 타겟하는 이성 고객 구매패턴의 어느 단계에 있는 지 파악하라.
2) 그 단계에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라.
인지 단계에 고객은 호기심이 더 생기도록 해줘야 함!
2 호기심자극!
>> 사진, 메시지
>> 호기심의 단계
고객의 특성 (페르소나 정의)
- 고객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특성을 잘 파악하면 할수록 어떤 메시지에 고객이 호기심을 느낄 지 알수가 있음!
3 몰입
호기심을 가진 고객에게 더욱 이 상품을 사야하는 이유를 나열해줘야 함!
>> 몰입단계
이 상품의 엄청난 기능.. 들을 알려주면서 몰입하게 만드는 것!
특허 기술, 많은 후기들.. 나열, 기능성 설명
>> 본격적으로 호기심을 가진 고객들이 상품에 대해 몰입하게끔 하는 장치!!
4 구매욕구
고객이 몰입하게 만든 이후할인 기간 명시, 선착순 몇명.. 언급, 지금 구매를 해야만 하는 구매 욕구를 느끼게끔 하는 단계를 만들어줘야 함!
>> 지금 구매해야하만하는 이유 언급!
5 구매전환
결제까지 이끌수 있는 구매 전환 단계에 접어들어야 함!
구매 전환 단계에서는 결제에서 느낄 수 있는 허들을 제거해줘야 함!
>> 쉬운 결제창, 편리한 UI/UX
>> 금액 부담 고객들 - '할부 가능' 워딩으로 부담을 줄여주기
자연스럽게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기능!!
이 순서대로만 잘 이끌어간다면 충분히 결제까지 잘 이어질 것임!
6 충성고객
한번이라도 구매했던 고객들은 2-3단계의 메세지는 전달할 필요는 없음
>> 다시 호기심 제공을 위해서는
- 멤버쉽 가입시 10% 할인, 후기 작성시 포인트, 선물 제공! 재구매시 할인..
고객의 심리가 어느 단계에 있는지를 알고 그 심리 단계에 적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함!
고객 구매 패턴을 100% 습득을 하게된다면 어떤 것이든 판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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