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의 모든 것

[6/8] 18기 클래스 리뷰 #24

by 제e슨 2023. 6. 8.

Chapter 6.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것

1. 18배 트래픽,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시킨 노하우

2. 라해스의 시작을 만든 인플루언서 마케팅

3. 고객 정보로 수동 리타게팅 마케팅(문자, 이메일)

4. 11번의 창업 동안 얻은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

 

Chapter 5-22. 18배 트래픽,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시킨 노하우

 

18배 트레픽 바이럴 >> 단기적으로 사이트로 유입 + 잠재고객 발생

 

 

아만다 앱 서비스

>> 가입시 얼굴 평가 

- 평점이상을 얻지 못하면 가입이 안되는 서비스 

 

바이럴이 잘 일어나도록 진행됨 >> 전략

이성 후킹 + 결제로 이어짐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 (사람들이 알아서 나의 서비스를 소개해줌)

 

바이럴의 2가지 서비스는 요소가 중요함! - 재미가 있는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를 하고 싶은가?

 

공유 시스템이 잘 되어있어야 함 (카톡, 페북.. ) 바로 결과지를 보고 공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세워져있어야 함!

사이트 최적화, 서비스 최적화 필요

 

바이럴 일어난 이후 유입 경로가 잘 되어있어야 함!

>> 실제 구입까지 이어질 수 있어야 함!

 

 

>> 소재 연상효과 (기대심리, 각성효과..)

 

 

Chapter 5-23. 라해스의 시작을 만든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프 해킹스쿨 >>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시작된 회사

 

자청 인플루언서 컨텍 >> 사업으로 유입 >> 초기 유저들 유입 >> 매출 발생 >> 마케팅 집행 >> 새로운 유입 반복!

사업이 성공적으로 키워지고 있음!

 

클래스 101 서비스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성공한 케이스!

2-3년 전 - 기안84 친구 충재(미대생) >> 클래스 101에서 모델로 발탁 하면서 초기 유입자들이 多 발생

 

1인 미디어, BJ, 인플루언서로 활동

>>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高 - 충성 고객이 되어주는 경우 高 

>> 초기 창업 스타트업 : 인플루언서를 초기 멤버로 영입하는게 전략적 선택하는 것

 

 

Chapter 5-24. 고객 정보로 수동 리타게팅 마케팅(문자, 이메일)

 

보류 돌다리 >> 사이트 최적화 (보류 유저들의 고객정보를 획득한 이후 마케팅 하는 노하우)

 

 

보류 고객들은 대부분 비용적인 측면이 80% 정도 됨 

>> 후킹 메시지는 할인, 프로모션, 타임전략을 사용해보면 도움이 됨

 

리타게팅 마케팅을 할 때 무조건 들어가야 함!

 

이 유저들은 구매를 할 가능성이 高 상태

 

시점 고려!

>> 지금 당장 통장에 돈이 없다면? 급여일에 문자를 보낸다면? 25~10일 정도에 광고 집행!

효율은 평일보다 2~3배 정도가 뛰는 경험 有

 

 

너무 자주 보내면 차단 당할 수 있으니 규제사항들을 잘 지켜줄 것

저비용, 고효율의 방

 

Chapter 5-25. 11번의 창업 동안 얻은 다양한 마케팅 인사이트

 

모든 광고 플랫폼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광고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음

최적화 단계를 하나씩 점령해나가야 함

네이버, 페이스북 >> 유튜브 >> GDN 

 

초반 네이버, 페이스북, 웹사이트 최적화에서 조금 차이가 있음

 

광고 매출을 위해서는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하면서 마케팅을 최적화 해야 함!

지속적인 마케팅에 효율이 나타나도록 돌다리를 튼튼하게 만들어나가야 함!

 

광고 집행에 있어서 효율이 좋을 수 있도록 가설을 세우면서 최적화 해나가야 함!

 

분야마다 마케팅 인사이트가 다름 

 

구매 의사결정에 주요한 결정을 남길 수 있는 것은 채널별로 다름

>> 나만의 마케팅 공식을 만들자

 

본질은 당연히 기본이 되어야 한다. 본질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다면 지속적으로 영위되기 어려움

마케팅 70~80% 중요성을 인지하자

 

 

'창업의 모든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6/9] 18기 클래스 리뷰 #25  (0) 2023.06.12
[6/9] 18기 블로그 챌린지 #25  (0) 2023.06.09
[6/7] 18기 블로그 챌린지 #23  (0) 2023.06.07
[6/7] 18기 클래스 리뷰 #23  (2) 2023.06.07
[6/6] 18기 클래스 리뷰 #22  (4) 2023.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