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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의 모든 것

[6/7] 18기 클래스 리뷰 #23

by 제e슨 2023. 6. 7.

매출 10배 디지털마케팅 끝장내기 Ch. 5

 

Chapter 5.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알려준 페이스북 광고 비밀​

1. 페이스북 광고 기초

2. 페이스북 픽셀 마스터하기

3. 페이스북 타겟 설계하기

4.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1

5.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2

6.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3

7. 황금 보고서 사용법

 

 

Chapter 5-15. 페이스북 광고 기초

 

페이스 북 교육안 링크 >> 링크를 보고 강의를 시청할 것

 

HOME >> 광고센터

 

 

광고 - 캠페인 / 광고 만들기 (캠페인의 가장 큰 카테고리)

>> 경매 (도달 및 빈도) - 입찰가 형태

목표 >>

트레픽(광고를 多 유저가 들어오도록 함 / 클릭당 비용이 낮음 - 브랜드 광고, 홍보할 때 사용) 

초기 창업자들은 전환광고를 사용해야 함

 

전환 광고

>> 새 광고 세트 (중분류)

예) 마케팅 강의 광고

전환 이벤트 위치 >> 웹사이트 >> 픽셀 선택 >> 예산 지정 (하루, 총예산 지정가능)

총예산이 적은데 홍보기간이 길면 광고 최적화가 일어나지 않고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옴

기본적으로 100만원 이상으로 지정하는게 좋음

따라서 일일 예산 지정으로 하는게 좋음

>> 일일 예산은 하루에 사용하는 것 위주로 진행

 

캠페인의 목표 : 유저가 최종적으로 해야하는 행동을 기록

>> 구매, 결제시작,,, 

 

목표는 구매가 맞는데, 구매를 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존재함.

다른 목표들을 셋팅해야하는 이유들이 有

 

타겟 >> 위치, 연령, 성별, 직업, 마케팅.. 관심사.. 지정가능

 

상세 타게팅 >> 관심사, 연령 설정을 하면 타겟이 몇명이 가능한지 조사 

광고 집행을 하면 하나의 캠페인당 100만명에게 노출되는 경우는 없음

 

셋팅 >> 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광고 - 소재를 업로드하는 형태 선택 (동영상, 이미지, 슬라이드..)

 

 

 

 

Chapter 5-16. 페이스북 픽셀 마스터하기

 

캠페인 광고 세팅 

비즈니스 도구 

메뉴 중 이벤트 관리자

 

 

픽셀 메뉴 >> 고객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할 수 있는 코드임

 

이벤트 추가 >> 새 웹사이트에서 추가 >> 코드 직접 추가 >> 코드 복사 >> 웹사이트 삽입

픽셀 코드를 심는 방법이 나와있음

 

유저가 어떤 행동을 웹사이트에서 했는지 추적 가능함

 

이벤트 설정도구

그룹핑을 하면 좋은 점 >> 설정한 그룹의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할 수 있음

 

이벤트 테스트 

 

 

Chapter 5-17. 페이스북 타겟 설계하기

 

타겟을 만드는 방법 

픽셀로 고객을 분류하는 과정

분류한 고객들을 가지고 타겟을 만드는 방법

 

맞춤타겟

웹사이트 >>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픽셀 코드) + 직접 만든 이벤트 

잠재 고객 = LEAD 

30일 이내 잠재고객이 된 유저들 = 30일

 

유사 타겟

잠재 고객으로 분류된 유저들 >> 1~2만명 

타겟 크기 설정 1% - 가장 유사한 유저 / 2% 이하~들 유사성 떨어짐

 

타겟 위치 >> 대한민국 (해외 지정에도 상관없으면 그대로 두면 됨)

 

타겟 크기 설정은 0~1% 설정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유저들을 모아줌

 

 

특성 타겟

맞춤 타겟 >> 이벤트 지정한 유저들 분류

 

 

 

Chapter 5-18.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1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전략

 

페이스 북에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본사에서 관리 진행됨

 

구매한 유저들이 최소 1천명 이상이어야 함

 

초기 창업자들은 유사 타겟팅은 배제하라!

1000개 이상의 구매했던 고객들이 발생하도록 

 

 

브로드 광고 >> 1일 예산 지정 (각자의 재정 상황에 맞게 진행)

 

상세 타게팅 

>> 자영업자 와 같은 분류 지정 

 

노출 위치

>> 수동 노출 위치 (플랫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검토중 : 머신 러닝 (직접 기계가 학습해서 타겟을 검토한 이후 학습중으로 변환됨)

 

머신 러닝을 잘 작동할 경우 7일 이내 구매에 50건 정도가 일어나야 함

데이터가 1개일 경우에는 머신 러닝이 최적화가 어려움

페이스북 >> 7일 이내에 목표가 50개의 목표 도달이 되어야 함

OR 머신 러닝이 학습중이라는 문구에서 데이터 부족이라고 뜸 (제한된 머신 러닝)

 

리 타게팅 광고

 

제대로 학습이 된 경우에는 >> 학습중이라고 뜨게 됨

머신 러닝이 최적화 될 수 있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함!

 

 

 

Chapter 5-19.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2

 

리 타게팅 광고

 

광고 세트이름 >> 리 타게팅

 

빈도는 적당하게 노출되는 것이 좋음

리타게팅은 맞춤 타겟 설정

리타게팅은 접속된 유저들 대상으로 노출되도록 함

 

머신 러닝이

 

 

 

결제 시작은 구매와 가장 근접해 있으니 구매할 가능성이 높음

 

자동 노출, 수동 노출 

 

페이스북은 예산을 아껴주거나 줄여주는 작업을 진행하지 않음. 

 

예산을 설정할 때 결과적으로 타겟의 규모라고 생각할 것

 

 

머신 러닝은 매번 똑같이 학습하지 않음. 

 

Chapter 5-20.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3

 

 

다양한 타겟들 지정 + 광고 문구 비슷하게 설정

 

 

 

Chapter 5-21. 황금 보고서 사용법

 

 

결제당 한건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음.  

원하는대로 설정해서 지정가능함

 

 

열맞춤 기능 설정

 

 

>> 페이스 북 내에 돌다리 이론적용

 

>> 광고 보고서

 

연령, 성, 비즈니스, 지역, 노출기기,,,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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