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배 디지털마케팅 끝장내기 Ch. 5
Chapter 5.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알려준 페이스북 광고 비밀
1. 페이스북 광고 기초
2. 페이스북 픽셀 마스터하기
3. 페이스북 타겟 설계하기
4.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1
5.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2
6.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3
7. 황금 보고서 사용법
Chapter 5-15. 페이스북 광고 기초
페이스 북 교육안 링크 >> 링크를 보고 강의를 시청할 것
HOME >> 광고센터
광고 - 캠페인 / 광고 만들기 (캠페인의 가장 큰 카테고리)
>> 경매 (도달 및 빈도) - 입찰가 형태
목표 >>
트레픽(광고를 多 유저가 들어오도록 함 / 클릭당 비용이 낮음 - 브랜드 광고, 홍보할 때 사용)
초기 창업자들은 전환광고를 사용해야 함
전환 광고
>> 새 광고 세트 (중분류)
예) 마케팅 강의 광고
전환 이벤트 위치 >> 웹사이트 >> 픽셀 선택 >> 예산 지정 (하루, 총예산 지정가능)
총예산이 적은데 홍보기간이 길면 광고 최적화가 일어나지 않고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옴
기본적으로 100만원 이상으로 지정하는게 좋음
따라서 일일 예산 지정으로 하는게 좋음
>> 일일 예산은 하루에 사용하는 것 위주로 진행
캠페인의 목표 : 유저가 최종적으로 해야하는 행동을 기록
>> 구매, 결제시작,,,
목표는 구매가 맞는데, 구매를 하지 못하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존재함.
다른 목표들을 셋팅해야하는 이유들이 有
타겟 >> 위치, 연령, 성별, 직업, 마케팅.. 관심사.. 지정가능
상세 타게팅 >> 관심사, 연령 설정을 하면 타겟이 몇명이 가능한지 조사
광고 집행을 하면 하나의 캠페인당 100만명에게 노출되는 경우는 없음
셋팅 >> 플랫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광고 - 소재를 업로드하는 형태 선택 (동영상, 이미지, 슬라이드..)
Chapter 5-16. 페이스북 픽셀 마스터하기
캠페인 광고 세팅
비즈니스 도구
메뉴 중 이벤트 관리자
픽셀 메뉴 >> 고객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추적할 수 있는 코드임
이벤트 추가 >> 새 웹사이트에서 추가 >> 코드 직접 추가 >> 코드 복사 >> 웹사이트 삽입
픽셀 코드를 심는 방법이 나와있음
유저가 어떤 행동을 웹사이트에서 했는지 추적 가능함
이벤트 설정도구
그룹핑을 하면 좋은 점 >> 설정한 그룹의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할 수 있음
이벤트 테스트
Chapter 5-17. 페이스북 타겟 설계하기
타겟을 만드는 방법
픽셀로 고객을 분류하는 과정
분류한 고객들을 가지고 타겟을 만드는 방법
맞춤타겟
웹사이트 >>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픽셀 코드) + 직접 만든 이벤트
잠재 고객 = LEAD
30일 이내 잠재고객이 된 유저들 = 30일
유사 타겟
잠재 고객으로 분류된 유저들 >> 1~2만명
타겟 크기 설정 1% - 가장 유사한 유저 / 2% 이하~들 유사성 떨어짐
타겟 위치 >> 대한민국 (해외 지정에도 상관없으면 그대로 두면 됨)
타겟 크기 설정은 0~1% 설정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유저들을 모아줌
특성 타겟
맞춤 타겟 >> 이벤트 지정한 유저들 분류
Chapter 5-18.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1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전략
페이스 북에 광고를 집행하다보면 본사에서 관리 진행됨
구매한 유저들이 최소 1천명 이상이어야 함
초기 창업자들은 유사 타겟팅은 배제하라!
1000개 이상의 구매했던 고객들이 발생하도록
브로드 광고 >> 1일 예산 지정 (각자의 재정 상황에 맞게 진행)
상세 타게팅
>> 자영업자 와 같은 분류 지정
노출 위치
>> 수동 노출 위치 (플랫폼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검토중 : 머신 러닝 (직접 기계가 학습해서 타겟을 검토한 이후 학습중으로 변환됨)
머신 러닝을 잘 작동할 경우 7일 이내 구매에 50건 정도가 일어나야 함
데이터가 1개일 경우에는 머신 러닝이 최적화가 어려움
페이스북 >> 7일 이내에 목표가 50개의 목표 도달이 되어야 함
OR 머신 러닝이 학습중이라는 문구에서 데이터 부족이라고 뜸 (제한된 머신 러닝)
리 타게팅 광고
제대로 학습이 된 경우에는 >> 학습중이라고 뜨게 됨
머신 러닝이 최적화 될 수 있게 세팅하는 것이 중요함!
Chapter 5-19.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2
리 타게팅 광고
광고 세트이름 >> 리 타게팅
빈도는 적당하게 노출되는 것이 좋음
리타게팅은 맞춤 타겟 설정
리타게팅은 접속된 유저들 대상으로 노출되도록 함
머신 러닝이
결제 시작은 구매와 가장 근접해 있으니 구매할 가능성이 높음
자동 노출, 수동 노출
페이스북은 예산을 아껴주거나 줄여주는 작업을 진행하지 않음.
예산을 설정할 때 결과적으로 타겟의 규모라고 생각할 것
머신 러닝은 매번 똑같이 학습하지 않음.
Chapter 5-20. 페이스북 본사 직원이 직접 전수해 준 10가지 광고 전략 3
다양한 타겟들 지정 + 광고 문구 비슷하게 설정
Chapter 5-21. 황금 보고서 사용법
결제당 한건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음.
원하는대로 설정해서 지정가능함
열맞춤 기능 설정
>> 페이스 북 내에 돌다리 이론적용
>> 광고 보고서
연령, 성, 비즈니스, 지역, 노출기기,,,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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