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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 없는 제품을 검증 하려면 반드시 고객들이 정말로 이 제품을 원하는지 먼저 파악을 해야 한다
(시장성 파악!!)
시장에 있는 제품을 검증하는 것은 고객들이 필요로 하고 있는 상황(확신)을 생각해야 함
>> 여기서는 어떻게 내것을 구매하게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함 (마케팅, 다양한 전략 옵션 추가해줌!)
사업을 생각할 때 계속 새로운 것을 하기보다는 기존의 시장에 이미 검증된 아이템들이 많다.
그러니 그 검증된 것들을 잘 활용하자
>> 포인트 벤치마킹과, 패스트 팔로워 전략 - 쉬운 게임을 하자!
안되는 게임 말고 될 수 밖에 없는 게임을 해야한다
예시) 백일상 대여
(이미 수요는 많음 >> 몇 천개 중 한 두개는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것!
디자인은 레퍼런스를 보고 참고할 것
지식상품은 가격설정이 중요하다
- 수치상, 시각적으로 보여줘야함!
>> 이 과정을 듣게되면 얼마를 벌 수 있다는 부분이 중요함!
>> OO 만큼의 수익이 날 것이니 그것에 비하면 이정도 금액은 절대 큰 금액이 아님을 인지 시키기!
지식(교육)상품은 100명의 수강생 모두가 달성되는 상품이 아니다.
- 지식상품의 특성으로 죄책감을 가질 필요 없음
- 수강생의 재능 또는 열심히 임하는 자세 등은 어쩔수 없음
- 쓸데없는 양심의 가책을 가질 필요 없음
동기들 가운데 모범 사례
전현직 님 '코딩학원'
- 김성공 대표님의 대전 코딩학원 벤치마킹
- 리퍼런스를 참고하면 사업 진행과, 디자인 등이 얼마나 퀄리티가 있게 나올 수 있는지 보여주는 좋은 사례
- 등록 신청후에 바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탈이 발행한다는 것을 배움
한상원 님 '블로그 상위노출 강의'
- 실제로 강의를 여러 번 진행해봐서 실험과 검증을 실시
- 지식 상품에 있어서 가격 설정의 전략 2가지
(1) 세부 상품들의 정가를 명시 해주었음
(2) 가격보다 높은 이득을 얻게 될 것이라는 것을 구체화해줌
우정아 님 '엄마표 놀이 영어'
- 훌륭한 랜딩페이지의 사례
-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확신이 느껴짐
- 밀도 높은 실험과 검증으로 빠르게 진행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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